Home - 루시나 칼럼 - 임신/출산 - 임신 배란
유산예방을 위한 방법들
생활 속에서 실천 할 수 있는 유산 예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트위터로 보내기 인스타그램
조회 2589 추천 263
첨부파일 : 1536567595-44.jpg


 

최근 여러가지 원인으로 자연유산이 늘고 있습니다. 사회적으로 고령 산모가 늘어나고 임신을 기피하는 경향이 있다보니 계획임신보다는 갑작스레 임신이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러다보면 자연유산률도 자연스럽게 증가됩니다. 

 

요즘은 결혼 후 직장생활을 하는 여성이 많고, 회사에서 받는 스트레스나 주위 환경 등에 우리의 몸은 영향을 받을 수 있으므로, 항상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연구논문 중에는 직장여성의 유산 확률이 높다는 보고가 있으며, 이는 출,퇴근시 러시아워를 포함한 직장 생활과 환경에 임신부들이 육체적, 정신적으로 영향을 받고 있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또한 너무 오래 앉아있거나 서있는 경우, 혈액 순환에 방해를 포함하여. 직장과 집의 온도차이 등.. 여러가지 원인과 이유가 있습니다.

 

 

 

 


 

 


임신 사실을 알게 되거나 생리일이 지연 될 경우(임신가능성이 있다면) 함부로 약을 먹지 마세요.

 


직장일이나 가사일을 무리하게 하지 마세요. 밤 늦게까지 직장에서 근무하거나, 서서 오래 일하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감기나 전염병에 걸리지 않도록 사람이 많은 곳은 피하세요.

 


차가운 실내와 차가운 음료 등은 조심하세요. 실내온도는 따뜻한 느낌 정도로 유지하시고, 찬바람이나 에어컨을 너무 낮은 온도로 사용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임신 초기 입덧으로 인해 영양섭취에 소홀하지 않도록 하세요.

 


임신 전부터 임신 13주 전까지 엽산이 부족하면 기형이나 자연유산을 일으킵니다. 반드시 엽산을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배에 진동을 주거나 강한 충격을 주는 행위는 피하세요. 버스나 기차를 오래 타지 마세요. 임신초기에는 부부생활을 조심하거나 피하세요

.


임신 초기 격한 운동이나 뛰는 운동은 피하세요. 임신 중 무거운 짐을 드는 것은 피하세요. 임신 13주까지는 뛰거나 계단을 오르내릴 때 조심하세요. 

 


임신초기 변비가 생기지 않도록 섬유질 음식과 물을 많이 드세요. 

 


자궁근무력증인 경우 임신 14~16주에 맥도날드 수술을 받으세요.

 


임신중에는 스트레스를 피하거나 잘 처리하셔야 합니다. 긍정적인 마음을 가지고 일에 대한 욕심을 버리고 휴식의 횟수나 시간을 늘려서 피로하지 않도록 합니다.

 


지나치게 몸을 조이는 바지나 속옷을 피하고 순면속옷을 입으세요.

임신초기에 본인의 부주의로 유산이 된다면 치유 하기 힘든 마음의 상처와 아픔을 겪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유산의 위험이 있는 임신부라면 위의 사항들을 체크하여 항상 조심해야 합니다. 

 

 

 

 

 

 

 

 

 


 

 

작성된 댓글이 없습니다.
    패스워드 패스워드를 입력하세요.
    도배방지키  28265156  보이는 도배방지키를 입력하세요.
추천 소스보기